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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전자책이 사라진다?” 예스24 해킹 사태 대응법 대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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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24 해킹 사건으로 ‘내 돈 주고 산 전자책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이 가슴 찢어지는 현실! 지금 소비자들이 겪는 불안감,

그리고 예스24의 대응이 미흡하다는 지적까지…

당신이 꼭 알아야 할 핵심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사태 개요 및 소비자 불안

지난 9일, 예스24가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웹사이트 접속과 전자책 열람이 완전 중단되었습니다.


이미 구매한 전자책도 복구 시점까지는 열람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한 이용자는 “100권 넘게 구매한 전자책 중 4권만 미리 다운받아 책이라 보는데,

나머지는 전부 사라졌다”고 토로했습니다 



사소하지만 불안, 보상 요구 높아지는 이유

전자책은 종이책보다 원가가 낮아 소비자에게 합리적으로 여겨졌지만,

이번처럼 플랫폼 사정 하나로 전부 ‘데이터 사라짐’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쓴 돈과 쌓인 포인트, 산 권수를 다 어디서 보상받냐”며

피해 규모와 비용 보상 여부를 강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예스24·KISA 대응, 그리고 소비자 선택지

예스24는 13일 일부 웹/티켓 서비스부터 재개했다 밝혔지만,

전자책 열람 복구 시점 및 보상 계획은 미정입니다.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는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유출 사실 확인 시 개별 통지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전자책이 정말 내 자산인가?라는

근본 질문을 던지게 되었습니다.


지금 예스24 전자책 이용자라면,

① 보상 및 복구 계획 확인,

② 다른 플랫폼에 백업된 콘텐츠 여부 점검,

③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 등을 우선 점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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